대한 양의 에너지는 초기에는 대체로 빛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나 순간적으로 주위에 흡수되어 고온의 불덩이를 만든다. 이 불덩이의 온도는 태양의 표면온도 정도인 백만도에 이르러서 거기서 다시 방출되는 복사열은 수 km 떨어진 지점이라도 새카맣게 태워 버릴 수 있다. (이 온도는 핵융합이 일어날
고찰함에 있어서 총 4장으로 구성되었다. 2장에서는 한중일 화합의 문제점을 내부적, 외부적 요인 등을 통해 분석적 접근으로 알아보고 이 외에도 통합이론을 통해 공동체 구성의 틀을 살펴보도록 한다. 3장에서는 평화공동체 구성을 위한 제반조건을 크게 정치, 경제, 문화, 안보 4가지로 나누어 살핀
대한 개발은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따라서 미래의 새로운 에너지원은 친환경적인 청정에너지이며 동시에 재생이 가능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또 다른 문제점으로는 앞서 지적한 환경문제 즉, 지구온난화의 진전에 따라 쾌적한 주거환경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냉난방 등에 화석
핵실험 성공 이후, 핵무기 보유에 박차를 가하던 소련은 북한지역에서 핵분열 물질을 함유한 광석을 대량 채굴 하였다. 한국전쟁 이후 사회주의 영향권에 있던 북한은 소련과 중국과 같은 비교적 앞선 핵 기술을 가진 국가들로부터 핵관련 기술을 요청 및 전수받기 시작했다. 1956년 4월 ‘조-소 원자력
팽배해 있으며 급속한 산업화의 진전에 따른 문화적 지체현상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황금만능주의가 사회저변에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어 인명과 전통 그리고 문화에 대한 존경과 관심이 사라져 살인과 강도 강간 사건이 하루가 멀다 하고 나타나고 있는 매우 혼란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한 매질은 이제 그만하면 됐다는 것으로 요약된다. ‘잡범 수준의 통치자이지만, 그를 위해서가 아니라 나라의 체면을 위해’ 더 이상 문제 삼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이런 입장을 더욱 노골적으로 드러낸 쪽은 <조선일보>다.
‘노무현씨를 버리자’는 제목이 붙은 김대중 칼럼(4월 27일치)은
근대 인본주의자들에 따르면, 역사란 우리 인간이 스스로 소외로부터 해방되어가는 과정인 동시에 인간으로서 가진 조건을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그런데 이 과정은 끝없는 도정이다. 우리가 어떤 구체적 소외로부터 해방된다고 곧 인간소의 자체로부터 해방되는 것이 아니며 우리는 다시 새로운 소외
현재 상황에서 인간의 본질과 생명의 본질에 대한 다양한 고찰과 대처가 절실하다. 또 이를 통한 환경문제의 근본적 원인을 밝혀 이를 개선하고 대처방안의 강구하고 이를 학문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체계성이나 조직성을 부여하여 강력한 시대정신으로서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문제점은 무엇일까?
그 첫 번째로 정책 결정 상의 문제를 들 수 있다. 우리 나라는 공공시설의 설치에 있어 전문가 주의에 입각한 폐쇄적인 결정 방식을 택했다. 즉, 이들 시설의 입지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주민이 참여하는 것은 합리성에 입각한 정책 결정 내용을 번복시키거나, 시간적으로 지연시킴